가입 전 체크사항

이카운트 ERP 가입 전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정리하였습니다.
  • 가입을 위해서는 어떤 절차가 필요하며,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가입신청을 완료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무시간 기준 2시간 이내에 영업팀(1566-5333)에서 이용절차에 관한 안내전화를 드리며, 방문교육 필요시 방문 일정을 상호 협의하게 됩니다.
  • 사용료는 얼마인가요?
    가입비: 200,000원(VAT별도) - 가입 시 1회만 지급
    사용료: 40,000원/월(VAT별도) - 사용자 수 무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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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용료 외에 추가비용이 있나요?
    이카운트는 사용자 수에 따른 추가 비용 없이 ERP 모든 기능을 월 4만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 서버, 보안 백업 등 기술적인 부분 역시 이카운트에서 모두 지원하므로 유지보수에 대한 추가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 이카운트를 사용하려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PC에 설치해야 하나요?
    전혀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이카운트는 사용자의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기반이라는 특장점으로 인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업무를 공유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이카운트 시스템 서버에 접근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므로 이카운트 ERP 서버만 업그레이드하면 모든 사용자가 최신의 버전을 향유할 수 있어 유지보수가 편리합니다.
  • 기존 프로그램과의 호환이 가능한가요?
    기존 경영자료를 엑셀 문서로 보유하고 있다면, 이카운트 ERP로 쉽게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보안은 안전한가요?
    이카운트는 ISO 27001 국제 인증 취득을 통해 강력한 보안 기준을 적용하여 고객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방화벽, IPS(침입탐지/차단장비), 24시간 관제 모니터링, IDS(침입탐지시스템) 등 대기업 수준 이상의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카운트 ERP에 입력한 자료는 여러 DB에 동시 저장하기 때문에 특정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최단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으며, 중요 자료는 암호화하여 송수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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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한 자료를 백업할 수 있나요?
    이카운트 ERP에 입력한 자료는 사용자가 직접 기간을 선택하여 엑셀 형태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여 이카운트 자체적으로도 매일마다 백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우리 회사에 맞게 환경설정을 할 수 있나요?
    하지만, 이카운트 ERP는 Self-Customizing이라는 특별한 기능을 통해 사용할 기능을 선택하고 입력화면부터 조회화면까지 ERP 사용환경을 우리 회사의 업무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후 경영환경의 변화나 추가적인 요구사항이 발생했을 때에도 이 기능을 통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 사용 중 궁금한 사항은 어떻게 해결하나요?
    이카운트에서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형태로 상담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입 초기 2회 방문교육을 통해 ERP 도입 및 정착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며, 매일마다 이카운트 교육장에서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매뉴얼, 동영상 강좌, 전화 상담, 고객지원 게시판 등 다양한 지원사항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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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카운트는 어떤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나요?
    이카운트 ERP는 제조, 유통, 서비스 등 업종에 관계없이 매우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직원 두 명의 작은 매장부터 매출이 1천억 원이 되는 코스닥 상장 기업도 사용합니다. 공공기관이나 비영리단체에서도 사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산업단지의 원조인 남동공단, 시화공단에서 공장을 운영하는 기업도 이카운트 ERP의 사용 고객입니다. 중국에 진출한 기업뿐만 아니라 미국, 남미 지역의 현지 기업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업종, 다양한 규모의 회사가 모두 이카운트 ERP를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이카운트 ERP의 자랑인 [Self-Customizing 기능]을 활용하여 ERP를 각 기업의 업무에 맞게 즉각적으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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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약정기간이나 사용 종료 시 해약금이 있나요?
    별도의 계약기간이 있는 것이 아니므로 탈퇴에 대한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탈퇴 시 귀사에서 입력한 모든 자료는 엑셀로 변환하여 일괄적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이카운트가 혹시 폐업하면 어떻게 하나요?
    이카운트 ERP는 정부 산하기관인 한국저작권위원회와 계약을 맺고, ERP의 모든 소스코드 및 실행파일을 임치해 두었습니다. 이카운트의 폐업, 파산, 자연재해 등의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ERP소스코드를 교부하여 이카운트의 고객은 아무런 피해 없이 이카운트 ERP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카운트 ERP는 15년 동안 하나의 시스템에만 진력해온 기업으로써 기술적인 측면과, 매월 2만 고객사의 안정적인 사용료 수입을 통해 재무구조가 매우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