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주식회사 이카운트는 1999년 설립 이래 Web기반 ERP개발
한길에만 진력해온 SaaS & Cloud 전문업체 입니다.
회사소개
회사명 (주)이카운트
대표이사 김신래
설립일 1999년 8월
자본금 1,020백만원
주사업 웹 기반 ERP개발 및 서비스
사업장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61, 603호(구로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 2차) (주)이카운트
팀소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객님과의 최접점 고객지원팀이 있습니다.

고객지원팀의 주된 업무는 바로 고객사와의 상담업무입니다.
하루 약 100통 가량의 전화상담을 진행하면서 정말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를 마주하는데요,
업종이 다양한 만큼 질문 내용도 간단한 설정 방법에서부터 회계, 재고, 생산, 원가 등등 천차만별입니다.

보통 신규 가입한 지 2~3개월 이내의 고객사에서 많이 문의하시고, 이 밖에도 고객사 직원이 새로 입사한 후 잘 몰라서 전화하는 경우,
그 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기능을 새로이 사용해보고자 문의하는 경우 등 여러가지 이유로 저희 고객지원팀을 찾아주십니다.

이렇게 다양한 고객사들의 문의와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기 위해서!!
고객지원팀은 고객사의 업종, 업무 흐름, 이카운트 프로그램의 적용 방식 등을 다방면으로 교육 받고, 공부한답니다.

몰랐던, 또는 궁금했던 점을 해결해드리고 나서 듣게되는 고맙다는 고객님의 한마디가 고객지원팀에게는 가장 큰 활력소가 됩니다.
저희에게 문의주시는 모든분들이 이카운트를 잘 활용해서 업무에 도움을 받고, 사업에 성공하시고자 한다는 것을 가장 잘 알고 있기에
이카운트 고객지원팀은 오늘도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을 드리고자 최선을 다합니다.
처음이라 막막하시다고요?! 이카운트 교육팀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카운트에서는 가입한 모든 업체를 대상으로 2회의 무료방문교육을 제공해드립니다.
이때, 이카운트 교육팀에서 귀사를 직접 방문해서 교육해드리는데요,
단순히 기능 설명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교육 전 회사의 업무 흐름을 꼼꼼하게 듣고
이카운트를 통해서 달성하시고자 하는 내용을 위주로 업무를 분석한 후, 사용 기업의 요구 사항과 환경에 맞춤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만약, 2회의 방문교육을 모두 받으셨거나 사용하고자 하는 메뉴 뿐 아니라 전반적인 메뉴의 내용을 알고자 하신다면??
저희 이카운트 교육장에서 매주 4회이상 실시하는 정기 집체교육에 참석하시면 됩니다.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카운트 기능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실 겁니다.
이카운트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서 집체교육 스케쥴을 확인하시고 사전에 신청만 해주시면, 비용이나 횟수에 제한없이 교육을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또, 신규 가입한 고객사에 특별히 1MC(1 Month Care) 라는 프로그램을 제공해드리는 것도 교육팀의 몫입니다.
가입 1달 이내의, 사용을 잘 못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재교육/기능설명/원격지원 등등 해결책을 찾아드리는 것인데요,
간혹 열심히 1MC를 해드려도 못 쓰는 고객들이 계실 때는 안타깝습니다. 실무담당자가 마음을 닫고 어떻게든 안 쓰려고 할 때가 있거든요.

이처럼 교육팀의 목적은 단 하나!! 바로 이카운트 고객사가 이카운트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랍니다.
가입 전 궁금하신 사항은 영업팀이 해결해드립니다!

수 억원을 들여야 사용할 수 있는 ERP 기능은 다 갖추고 있으면서도 비용은 단돈 월 4만원!!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웹 기반ERP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것, 다들 아시지요??

이카운트가 날로 성장하면서 이카운트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잠재 고객사도 많아졌는데요.
귀사에서 요청하면 직접 방문해서 상담을 드리고 ERP를 시연해 드리는 것이 바로 영업팀의 업무입니다.

영업팀은 절대 '원하시는 것이 다 됩니다.'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당장 눈앞의 가입보다 고객사에서 지속적으로 이카운트를 업무에 잘 활용하는 것이
고객사와 이카운트 둘다 win-win 할 수 있는 가장 바른길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방문요청을 하시면 직접 찾아뵙고 고객사에서 원하는 기능이 현재 이카운트에서 가능한지 불가능한지 바로 판단하고 눈앞에서 보여드립니다.
이카운트의 Self-Customizing 기능, 즉 수많은 설정 기능을 통해 이카운트 ERP가 귀사에 맞게 즉각 변경되는 과정도 보여드립니다.

귀사는 요구 사항에 대한 충족 여부를 두 눈으로 확인만 하면 됩니다. 훌륭하지 않습니까?

단, 영업 방문은 1회이므로 미팅 시 의사결정이 가능한 분도 참석하시는 것!! 잊지 마세요~
전세계의 잠재고객들에게 이카운트를 알리는 그날까지! 마케팅팀은 쉬지 않습니다!!

ERP를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이카운트를 빨리 알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마케팅팀에서는 TV, 라디오, 인터넷, 기타 여러 매체를 통해서 이카운트를 알리는 업무를 진행함과 동시에,
이카운트를 찾는 고객사가 이카운트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리셀러들이나 영업 채널을 발굴하고 여러 신규사업이나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이러한 업무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잠재고객에도 적용되는데요,
미국, 남미, 아프리카, 중국, 동남아시아 등 각 국가마다의 인식과 특성이 다양해서 이러한 차이점을 알아가고 배워가는 재미가 있답니다~
더불어!!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제2의 공용어인 영어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어요~

이카운트를 알게 되어서 방문한 여러분들이 지금 보고계시는 이 홈페이지 역시 마케팅팀에서 구성하는데요.
혹시 이카운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지는 않으시나요? 제안사항이 있으시다면 주저말고 마케팅팀으로 전달해주세요!!

이카운트 홈페이지는 이카운트에 대해 궁금한 것이 많으신 바로 여러분을 위한 곳이니까요~
이카운트의 내부 관리업무는 관리팀 손안에 있습니다!!

이카운트 사내의 모든 업무를 처리하는 관리팀은 이카운트의 엄마 같은 존재입니다.

인사, 총무, 세무, 급여 등의 업무부터 시작해서 임직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유기농 과일같은 간식을 챙겨주는 일까지..
이카운트 내외의 크고 작은 일에서 관리팀의 손길이 안닿는 곳이 없답니다.

이러한 업무들 중 가장 중요한 업무는 역시 채권관리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카운트 월 사용료를 납부하지 않은 고객들은 다음 달 7일 이후 자동으로 이카운트 로그인이 차단되는데,
이와 관련된 입금확인, 회계반영, 차단해제 등의 업무를 관리팀에서 진행합니다.

관리팀 역시 관리업무를 하는데 있어 당연히 이카운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고객사가 2만 기업 가량 되니 업무량이 적진 않아요.
그래도 이카운트를 잘 활용한 결과 100명이 훨씬 넘는 직원수 임에도 불구하고 관리팀은 부서 중 가장 최소 인원인 2명으로 지금까지 잘 유지해오고
있답니다.
ERP 사용 중에 문제가 생기셨다고요?! 걱정마세요. 운영팀이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운영팀은 고객지원팀에서 처리할 수 없는 복잡한 문제의 해결이나,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 자체 에러/버그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주업무
로 하고 있습니다.

이카운트는 웹 기반이라서 많은 장점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훌륭한 장점이 바로 저희 팀의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에러가 나면 저희가 즉시 서버에서 프로그램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고객지원팀에서 처리할 수 없는 문제들이 운영팀으로 넘어오면 신속 정확하게 문제를 파헤치고 해결합니다.
'이카운트의 5분 대기조' 라는 별명이 붙은 것도 이 때문이지요~

그리고 시스템 운영 및 보안과 관련된 업무도 담당하고 있는데요. 서버 관리, 보안 유지, DB설계 등을 고민하고 결정합니다.

또 고객센터로 문의주신 질문글에 답변을 남기는 것도 운영팀의 업무 중 하나인데요,
이처럼 프로그램 사용법부터, 시스템적인 관리 부분까지 전체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다보니
운영팀의 구성은 개발자, DBA, 시스템관리자, 업무 경험자 복합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카운트를 사용하시다가 문제가 발생했다고 놀라지 마세요. 운영팀이 실시간으로 투입되어 신속하게 해결해드릴 테니까요!!
이카운트가 앞으로 나아갈 길!! 연구/개발설계팀이 방향을 잡아줍니다.

연구/개발설계팀은 이카운트 ERP의 새로운 기능을 연구하고 기획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카운트 사용 고객들이 제안해주신 수많은 의견들에 대해 많은 회의를 거쳐 개발 적절성을 검토하고,
결정된 내용은 개발팀에서 실제로 개발할 수 있도록 밑그림을 그립니다.

또한, 고객님들이 제안 주신 의견 외에도 전혀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여 서프라이즈~한 기능을 탄생시키기도 합니다.
A/S관리나 시리얼 기능, 품질관리(QC), 다목적입력, 이카운트 자체 웹메일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연구/개발설계팀의 기획들입니다.

이카운트 프로그램에 관한 제안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고객지원팀, 고객센터 등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연구/개발설계팀은 고객사의 의견을 가장 궁금해하는 팀이랍니다~
이카운트ERP의 모든 기능은 우리 개발팀이 구현합니다.

여러분이 매주 목요일마다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변경 내용의 업데이트는 과연 누가하느냐??
바로 바로 개발팀에서 담당하고 있는데요~

고객사들의 제안에서 개발하기로 결정한 내용이나, 이카운트 자체에서 전략적으로 개발 결정한 기능들에 대한 기획안이 개발팀으로 전달되면
개발팀에서는 각 담당 분야에 맞게 배분하여 개발 스케줄을 잡고 개발을 시작한답니다.

이카운트에는 워낙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보니 단순해보이는 기능 하나가 다양한 메뉴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다양한 메뉴 하나하나를 따져나가다보면 혼이 빠져나갈 정도로 정신이 없어요ㅠ

그래도 완성시킨 기능이 무사히 업그레이드되고 나면 그렇게 뿌듯할 수가 없답니다.
우리의 개발을 기다리시는 고객사들의 마음을 잘 알기에, 오늘도 개발팀은 개발에 박차를 가합니다!!
새로운 기능이 업그레이드되거나 변경될 때 꼭 거쳐야하는 관문!! 테스트팀이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마다 이카운트의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되는 것은 다 아시지요?
그렇다면 과연 프로그램이 개발 후 바로 반영되는 것이냐!!
그렇지 않습니다. 이카운트 ERP에 적용되는 모든 기능은 테스트팀의 테스트를 거쳐야지만 서비스될 수 있답니다.

다양한 환경과 조건 속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테스트 중에 발견된 버그는 개발팀에 전달해서 수정 요청 후
수정한 내용이 제대로 반영됐는지 다시 테스트하고...
이렇게 일주일을 바쁘게 보내고 난 후 대망의 목요일!!
저녁이 되면 테스트를 거친 기능이 실제 서버에 반영되고 반영한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다시 밤늦도록 테스트를 한답니다.

금요일 아침, 테스트팀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일찍 출근해서 전날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살펴보는데요.
테스트를 완벽하게 해도 간혹 정말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에러가 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항상 긴장되는 시간이랍니다.

좋은 기능을 더욱 완벽한 프로그램으로 제공해드리기 위해!! 테스트팀은 오늘도 '디테일이 생명!!'을 주문처럼 외우고 있습니다.
이카운트의 코디네이터!! 바로 디자인팀입니다.

우리 디자인팀에서는 여러분이 보고 계신 홈페이지와 이카운트 ERP의 UI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답니다~

프로그램의 기획, 개발 단계에서 프로그램에 옷을 입혀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어떻게 하면 좀 더 보기 편할까? 이렇게 하면 한눈에 들어올까?'를 끊임없이 고민하며
고객의 편의와 ERP 활용성을 고려한 디자인 기획을 하는 것이 디자인팀의 업무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동영상 제작, 교육매뉴얼 편집 등 이카운트가 외부에 보여지는 크고작은 모든 부분에서 디자인팀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답니다~

디자인팀에서는 디자인에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보이는 작은 그림 하나도 어떤 것으로 선택할지 고민하고 연구한다는 것을 아시나요??!!

고객사에 더 나은 ERP를 제공하기 위해서 오늘도!! 디자인팀은 연구하고 또 연구한답니다!!

이카운트 인사이드
이카운트
개발자의 하루
이카운트ERP의 기능을 구현하는 개발자들,
그들의 일상은 어떨까요?
개발자 조영상 책임의 하루를 함께 해보세요.
이카운트 영업팀이 말한다.
그들의 지울 수 없는 추억 TOP5
고객을 위해서라면 언제든지 달려가는
이카운트 영업팀. 그들의 잊지못할 추억들,
한번 보시죠!
고객지원팀의
리얼(Real) 속마음
고객사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매우
중요한 업무를 맡고있는 고객지원팀.
고객지원업무에 대한 그들의 솔직한 마음은
과연 어떨까요?

2012년 이카운트 송년회 사랑의 김장나눔
ISO 정보보안 국제인증 표준전자세금계산서ASP 인증 보안서버(SSL)인증 벤처기업인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소프트웨어 기업경쟁력 대상 중소기업정보화 자경부 장관 표창 Best ASP Service in KOREA